보도자료|2021.07.12
시큐아이, 통합로그관리플랫폼 ‘블루맥스 LMS’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시큐아이, 통합로그관리플랫폼 ‘블루맥스 LMS’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 최신 빅데이터 처리기술 탑재로 초당 120만개 이상 대용량 로그 수집 및 분석 가능 - 공공·지자체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 시큐아이(대표 황기영)는 국가 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통합로그관리플랫폼‘블루맥스 LMS’를 등록했다. 블루맥스 LMS는 최신 빅데이터 처리 기술 탑재로 보안솔루션·네트워크장비·업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1초당 120만개 이상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큐아이의 보안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 솔루션의 로그 및 네트워크 패킷을 연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인프라 전반의 보안 위협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로그 데이터를 자동으로 인지해 정렬해주는 스마트 파서(Smart Parser)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로그 데이터를 일일이 확인하고 정렬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차트 유형·생성 주기 등을 정의하고 구성하는 맞춤형 보고서 기능도 제공해 관리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시큐아이는 이번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국내 공공시장 대상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황기영 시큐아이 대표는“공공·지자체가 블루맥스 LMS를 통해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2021.07.12
시큐아이, NHN고도 클라우드 보안시스템 구축
시큐아이, NHN고도 클라우드 보안시스템 구축 - '블루맥스 NGF VE’를 통해 NHN고도의 클라우드 운영 편의 및 보안 강화 -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적극 나설 계획 시큐아이(대표 황기영)는 자사 클라우드 보안 차세대 방화벽 제품(블루맥스 NGF VE)으로 이커머스 기업인 NHN고도의 클라우드 보안시스템을 구축했다. NHN고도는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이커머스 기업이다. 최근 고객사의 쇼핑몰 운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했다. 클라우드 환경 전환으로 보다 강화된 보안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보안시스템 또한 새로운 환경으로 구축해야 했다. 시큐아이는 '블루맥스 NGF VE' 제품을 기반으로 NHN고도의 클라우드 운영 편의 및 보안 강화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고, NHN고도는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쇼핑몰 관리와 운영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블루맥스 NGF VE'는 고성능 방화벽의 필수 기능을 제공하고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및 가상 서버 환경 보안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VM웨어, 시트릭스 젠(Xen), AWS, MS 애저(Azure) 등 다양한 가상 서버 및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한다. 이 밖에 '블루맥스 NGF VE'는 보안 가상사설망(IPSec VPN, SSL VPN), 사용자ID 제어, 앱 제어, Rest API 연동 등 주요 방화벽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이 제품은 지난해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며 기술지원 체계와 솔루션에 대한 보안 안전성을 검증 받기도 했다. 황기영 시큐아이 대표는“NHN고도가 안전하고 원활한 클라우드 보안 환경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확보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2021.07.07
시큐아이, 디도스 공격 대응 전용 고성능 보안제품 ‘시큐아이 MFD 2.0’ 출시
시큐아이, 디도스 공격 대응 전용 고성능 보안제품 ‘시큐아이 MFD 2.0’ 출시 - 포털 및 이커머스 기업의 용도에 맞게 대용량 트래픽 처리 성능 강화 - 공격 분석 유형에 따른 대시보드 화면 구성 및 원클릭 보안 정책 설정 기능으로 편의성 향상 시큐아이(대표 황기영)는 대용량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포털 및 이커머스 기업을 위한 디도스 공격 대응 전용 보안제품‘시큐아이 MFD 2.0’을 출시했다. 디도스 공격은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attack)으로, 수십 대에서 많게는 수백만 대의 PC를 원격 조종해 특정 웹사이트에 동시에 접속시킴으로써 단시간 내에 과부하를 일으키는 행위를 말한다. ‘시큐아이 MFD 2.0’은 △고성능 HW플랫폼 기반 대용량 공격 대응 △정교한 분석 기능을 통한 공격 유형별 최적화된 대응 등 디도스 보안 제품의 필수 기능을 내장했다. 이 제품은 대용량 네트워크 인프라 환경 지원을 요구하는 고객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40G NIC(네트워크인터페이스카드)를 탑재했다. 이로 인해 최근 급격히 증가한 대규모 디도스 트래픽 공격에 대해 효율적인 방어가 가능하다. 또한 대시보드 기능이 있어 디도스 공격에 대한 정탐ㆍ 오탐 분석의 편의성을 높였다. 디도스 공격 유형별로 화면을 구성해 보여주고 공격 이벤트에 대한 원클릭 보안 정책 설정도 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한층 강화된 인터넷 트래픽 처리 성능으로 대용량 공격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갖췄다. 이 제품을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 및 이커머스 기업은 대용량 디도스 공격에도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고객은 패킷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자동 학습 방어 기능과 최대 512개의 가상 도메인별 정책, 로그, 보고서 관리 기능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시큐아이는 기존 제조, 금융, 공공시장은 물론 포털 사이트 및 이커머스 기업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황기영 시큐아이 대표는 “지능화된 디도스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고성능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이번 출시를 계기로 고객이 보다 안전한 보안 환경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2021.05.27
시큐아이, 국내 중소 보안전문기업들과 일본∙동남아 정보보안시장 공략
시큐아이, 국내 중소 보안전문기업들과 일본∙동남아 정보보안시장 공략 - 일본(5월 25일)∙동남아(6월 10일) 고객 및 파트너사 대상 '한국 IT보안 웨비나' 개최 • 일본 미쓰비시, 캐논MJ, 포발 등 50개 기업 참가 - 시큐아이의 차세대 방화벽 제품, 보안솔루션 관리 포털 및 국내 중소 보안전문기업 제품 소개 시큐아이가 국내 중소기업들과 함께 일본 및 동남아 정보보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큐아이(대표 황기영)는 25일 다보링크, 모니터랩, 스콥정보통신, 에어큐브, 쿼드마이너, 파이오링크 등 국내 6개 중소 전문보안기업과 함께 일본 기업 및 파트너사 대상 '한국 IT 보안 웨비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동남아 기업 대상으로는 6월 10일 개최할 예정이다. 시큐아이는 국내 중소 보안전문기업들과 공동 마케팅으로 일본∙동남아 등 해외 시장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시큐아이는 이번 웨비나로 자사는 물론 함께 참여한 국내 중소 보안전문기업이 해외 현지 고객 및 유통 파트너사와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매출로 이어지는 등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일본 기업 대상 행사에는 미쓰비시, 캐논MJ, 포발 등 일본의 50개 주요 기업들이 참가했다. 시큐아이는 이날 행사에서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와 함께 보안솔루션 관리 포털 'SECUI PORTAL(시큐아이 포털)'의 활용법을 소개했다. '시큐아이 포털'은 해외 현지 고객의 보안 장비와 솔루션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큐아이의 해외 현지 파트너는 이 포털을 통해 최대 2만대에 이르는 현지 고객 보안 장비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고, 현장에 가지 않고도 고객의 요청 사항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중소 보안전문기업의 제품도 소개됐다. 다보링크는 AP솔루션 '스마트에어 AP', 모니터랩은 웹방화벽 '아이온 클라우드 WAF', 스콥정보통신은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IP/MAC 자원 관리 솔루션 'IP스캔 NAC' 을 소개했다. 에어큐브는 MFA(다단계인증) 솔루션 '브이프론트'와 무선랜 보안ㆍ인증 솔루션 '에어프론트', 쿼드마이너는 차세대 네트워크 탐지 및 대응솔루션 '네트워크 블랙박스', 파이오링크는 보안 스위치 '티프론트'를 알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일본기업 보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가간 교류가 어려운 상황에서 웨비나를 통해 한국의 정보보안 기업 및 제품을 소개받을 수 있어 뜻깊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IT 보안 웨비나'는 대중소협력재단이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은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해 공동 마케팅을 통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황기영 시큐아이 대표는 "앞으로도 중소 기업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국내 정보보안산업을 해외에 적극 알리고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보도자료|2021.03.29
시큐아이, 2021년 파트너스데이 행사 개최
시큐아이, 2021년 파트너스데이 행사 개최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황기영, 삼성SDS 자회사)는 지난 24일 국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2021년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파트너스데이는 지난 13년부터 시큐아이의 사업계획을 파트너사와 공유하고, 최고의 실적을 거둔 우수 파트너사에게 시상을 하는 연례 행사다. 대신정보통신, 아이티윈, 에스피정보기술, 엔에스솔루션, 한결피아이에프, 인스테크 등 6개사가 최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 황기영 시큐아이 대표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큐아이와 함께 성장한 파트너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시상식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소통하며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1.03.18
시큐아이, 황기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시큐아이, 황기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지난 17일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열고 황기영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황기영 신임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정보보호센터장, 삼성SDS 통합보안센터장을 역임하는 등 20여년간 보안업무를 담당한 보안 전문가다. 보안 분야에 대한 탁월한 지식과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시큐아이를 한 단계 더 성장,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황기영 시큐아이 대표는 “시큐아이가 그간 쌓아온 기술력을 근간으로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보안 제품 및 종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1위 네트워크 보안기업에 만족하지않고 과감한 변화와 기술 축적을 통해 시큐아이를 글로벌 보안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1.02.24
시큐아이,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나라장터 등록
시큐아이,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나라장터 등록 - 국내 최초 와이파이6 환경 무선보안 제품, 공공∙지자체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무선침입방지시스템‘블루맥스 WIPS’가 국가 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인‘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 나라장터 등록으로 공공기관이나 지자체는 보다 편리하게 블루맥스 WIPS를 도입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뛰어난 침입방지 성능으로 금융, 대기업, 제조 등 민간시장에서는 구매가 이어지며 호평을 받고 있다. 블 루맥스 WIPS는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6 환경에서 인가된 단말의 정상적인 무선 연결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인가 단말의 액세스 포인트(AP) 연결 시도를 탐지하고 차단하는 무선보안 제품이다. 와이파이6는 여러 대의 단말기가 접속해도 최상의 속도를 보장하며 와이파이5보다 4배 이상 속도가 빠른 장점이 있지만, 비인가 단말의 접속 시도 차단은 그만큼 어렵다. 기존의 WIPS 제품은 와이파이 표준 관리 프레임을 활용해 허가되지 않은 단말을 차단했으나,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s, 보호 관리 프레임) 기능이 필수 적용된 와이파이6 보안 표준(WPA3)에서는 기존 기술로는 단말을 차단할 수 없게 됐다. 하지만, 블루맥스 WIPS는 특허 등록한 'PMF 적용 장치 차단 기술'을 탑재해 와이파이6 환경에서도 허가받지 않은 단말에 대한 차단이 가능하다. PMF는‘악의적인 공격자들이 와이파이 관리 프레임을 위조해 공인된 단말이나 AP를 공격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규정한 전기전자학회 표준이다. 블루맥스 WIPS는 조달 등록에 앞서 IT보안인증사무국 CC인증을 받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GS인증에 이어 PMF 사용하는 단말을 포함해 최고 비인가 단말 차단 처리 성능(1초 이내)을 인정받았다. 연규동 시큐아이 네트워크보안사업부장은 “공공 분야의 무선망 구축이 확대됨에 따라 안전한 무선 환경을 위한 보안 제품이 필요하다”며 “이번 조달 등록을 계기로 공공 분야에서도 보다 편리하게 무선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1.01.29
시큐아이, 국내 최초 100기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 탑재 고성능 방화벽 신제품 출시
시큐아이, 국내 최초 100기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 탑재 고성능 방화벽 신제품 출시 -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필요한 5G 통신시장 새롭게 진출 - 대용량 ∙ 고성능 구현으로 기존 방화벽 제품 여러 대 구입 효과 기대 - 고가의 암호화 가시성 솔루션 별도 구매 불필요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국내 최초로 100기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를 탑재한 고성능 방화벽 신제품 '블루맥스 NGF 2.0'을 출시했다. NIC는 통신 장비간 연결을 위해 사용하는 하드웨어 장치로, 숫자가 클수록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해진다. 현재 판매중인 국내 제품의 경우 1기가, 10기가, 40기가의 NIC만을 탑재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기존 제조, 금융, 공공시장은 물론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필요한 5G 통신시장까지 새롭게 진출할 수 있게됨으로써 국내 방화벽 시장 1위를 더욱 굳힐 것으로 기대한다. 블루맥스 NGF 2.0은 가상 방화벽 모델을 기존 5종에서 8종으로 늘려 가상 방화벽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고객은 신제품 1대로 기존 방화벽 장비 여러 대를 구입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암호화 프로토콜(SSL) 가시화 기능이 있어 고객은 트래픽 탐지를 위한 고가의 SSL 가시성 솔루션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연규동 시큐아이 네트워크보안사업부장은 “네트워크 트래픽 환경이 고속화, 대용량화됨에 따라 차세대 방화벽의 성능도 향상돼야 한다”며 “시큐아이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보안 환경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11.04
시큐아이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 VE’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등록
시큐아이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 VE’ 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 등록 - 기술지원 체계 구축 및 보안 안전성 검증 통해 글로벌 방화벽 솔루션 시장 공략 본격화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클라우드용 차세대 방화벽 ‘블루맥스 NGF VE’를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27일 밝혔다. AWS 이용자는 지역에 관계없이 시큐아이의 방화벽 솔루션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업무에 곧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시큐아이의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으로, 기술 지원 체계 구축 및 솔루션에 대한 보안 안전성 검증을 이미 받았다. 블루맥스 NGF VE는 고성능 방화벽 필수 기능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와 가상 서버 환경 보안에 최적화된 차세대 방화벽 제품이다.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와 가상 서버 환경에서 네트워크 트래픽과 시스템의 과부화가 발생해도 오토스케일링(서버, 네트워크 등을 자동으로 확장해 최적의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술) 기능이 있어 안정적인 보안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사용자ID∙앱∙디바이스 제어 △침입방지시스템 △안티 DDoS∙안티 바이러스∙안티 스팸 △지능형지속공격(APT) △내부정보 유출방지 △암호화 프로토콜(SSL) 가시화 △보안 가상사설망(IPSec VPN, SSL VPN)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필요한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이번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글로벌 고객에게도 차세대 방화벽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기술력 강화와 현지 파트너 확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