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2020.09.23
시큐아이, 플랫폼 기반‘클라우드맥스’로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강화
시큐아이, 플랫폼 기반‘클라우드맥스’로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강화 - 보안 위협과 관리비용은 줄이고, 보안은 크게 강화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선보여 - 데브섹옵스 보안서비스∙DNS 기반 웹보안 서비스∙워크로드 보안∙형상 관리 등 최신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적용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클라우드맥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사업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인 클라우드맥스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데브섹옵스(DevSecOps) 보안 ▷DNS 기반 웹보안 ▷워크 로드 보안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등 최신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해 각종 보안 위협과 관리 부담은 대폭 줄이는 대신 보안은 크게 강화한 보안 서비스다. 시큐아이는 이 서비스를 자사의 보안 전문 인력을 통해 고객사의 클라우드 환경과 니즈에 맞는‘맞춤형 보안 서비스’와 ‘사용량 기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제공한다. 데브섹옵스는 클라우드 컨테이너와 서버리스 서비스 관련해 IT개발부터 배포, 운영, 관리까지 전 영역을 보안과 연계하는 방식이다. 시큐아이가 이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은 프로그램 개발 관련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설사 배포한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길 경우라도 빠른 복구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시큐아이의 DNS 웹보안 서비스는 각종 디도스∙봇 검출과 함께 대용량의 테라급 디도스 공격을 동시에 방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를 탑재함으로써 클라우드맥스의 보안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워크로드 보안은 운영체계∙애플리케이션 등 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클라우드맥스는 이 기능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관리와 함께 데이터 유출, 계정 침해, 리소스 악용으로부터 고객의 클라우드 자산을 빈틈없이 보호한다. 이밖에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솔루션은 방화벽, 접근 제어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정을 변경할 경우, 보안 규정 위배 사항 유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클라우드맥스는 이 솔루션으로 잘못된 보안 설정을 사전에 파악해 고객의 보안 침해 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해준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9.02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 공통평가기준CC EAL4 등급 획득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 공통평가기준(CC) EAL4 등급 획득 -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6 환경에서 비인가 단말의 AP 연결을 개별 차단하는 무선침입방지시스템 - CC EAL4등급 획득을 계기로 국내 공공?금융분야 무선 보안 시장 공략 정보보안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자체 개발한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가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EAL4 등급의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CC(Common Criteria) 인증은 각 국의 정보보호시스템 평가결과를 상호 인증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제정된 국제 표준으로, 정보보안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제도이다. 시큐아이가 이번에 획득한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평가보증등급)는 국내용 인증으로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이다. 블루맥스 WIPS는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6 환경에서 인가된 단말의 정상적인 무선 연결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인가 단말의 액세스 포인트(AP) 연결 시도를 탐지하고 차단하는 무선보안 제품이다. 기존 WIPS제품은 와이파이6 환경에서 PMF를 사용하는 비인가 단말이 AP와 연결을 시도할 경우, 비인가 단말은 물론 정상 단말까지도 모든 AP와의 통신을 차단함으로 서비스 장애가발생한다. 하지만,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는 특허 출원한 ‘PMF적용 장치 차단기술’탑재로 AP에 접속하는 비인가 단말만 개별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s, 보호관리 프레임)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가 악의적인 공격자들이 위조된 관리 프레임을 이용해 AP 등의 무선 장치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관리 프레임의 보안성을 향상시킨 표준이다. 또, 블루맥스 WIPS는 센서-AP-단말-행위-조치 등 주요 이벤트 중심으로 심층 분석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무선 보안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탐지 위치 정보를 시간 별로 기록하는 시계열 이벤트 분석 기능이 있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무선 접근 동선을 파악할 수도 있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이번 CC EAL4 인증을 계기로 공공, 금융, 기업 등 다양한 무선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해 국내 네트워크방화벽 및 무선보안 선두업체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8.19
시큐아이 블루맥스 LMS,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 획득
시큐아이 블루맥스 LMS,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 획득 - 최신 빅데이터 처리 기술 탑재로 대용량 로그를 초당 120만개 이상 빠른 처리 속도로 수집하고 분석이 가능 -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분야 신규시장 진출 계획 정보보안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자사 통합로그관리플랫폼 ‘블루맥스 LMS’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인증기관인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인증은 정보보안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국가가 직접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해외에서도 동일하게 인정받게 된다. 블루맥스 LMS는 최신 빅데이터 처리 기술 탑재로 다양한 보안솔루션·네트워크장비·업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초당 120만개 이상 빠른 처리 속도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다. 특히 블루맥스 LMS는 이기종 보안 로그 수집과 관리를 바탕으로 특화된 보호 프로파일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인프라 장애를 조기에 탐지한다. 시큐아이는 이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존 고객인 민간 기업은 물론 신규로 국가?공공기관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블루맥스 LMS를 비롯해 이미 시장에 내놓은 다양한 보안 제품의 경쟁력을 높여 국내 정보보안 시장을 리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7.20
시큐아이,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출시
시큐아이,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 출시 - PMF 적용 장치 차단 기술 탑재로 와이파이6 환경의 비인가 AP 및 단말을 개별 차단하는 국내 최초의 무선보안 제품 - 5단계 지능형 심층분석 엔진으로 무선 보안 위협을 신속하고 지능적으로 분석 및 대응 - 블루맥스 WIPS 출시를 통해 유·무선 통합보안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정보보안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Wireless Intrusion Prevention System) '블루맥스 WIP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루맥스 WIPS는 와이파이 6 환경의 난제였던 비인가 AP 및 단말을 개별 차단하는 국내 최초의 무선보안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큐아이가 특허 출원중인 ‘PMF* 적용 장치 차단 기술’을 탑재해 인가 단말의 무선 연결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인가 AP 및 불법 단말을 개별적으로 차단한다.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s): 와이파이 네트워크 관리 트래픽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와이파이 협회에서 정한 표준 블루맥스 WIPS는 개발 단계부터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정책 설정 △다양한 시각화 툴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인 대시보드 △사용자 정의 정기 리포트 △오픈API △써드파티 솔루션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과 유연성을 모두 강화했다. 특히, 블루맥스 WIPS는 센서-AP-단말-행위-조치 등 무선보안 주요 정보 중심의 이벤트 심층 분석 기능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무선사고 대응 및 분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탐지 위치 정보를 시간 별로 기록하는 시계열 이벤트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무선 접근 동선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블루맥스 WIPS 센서는 △신속한 탐지 △즉시 차단 성능 △컨트롤러와 통신 단절 시 센서 독립모드 전환 기능 등을 제공한다. 컨트롤러는 이중화(HA) 및 장애 시 백업 컨트롤러로 자동이관 기능을 제공해 중단없는 지속적인 무선보안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블루맥스 WIPS 출시를 통해 유·무선 통합보안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보안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7.10
시큐아이, 9년 연속 국내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 1위 달성
시큐아이, 9년 연속 국내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 1위 달성 -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프로스트 앤 설리번’조사 결과 국내 방화벽시장 1위 차지 - 적극적인 개발과 투자를 통해 성장하며 국내 방화벽 시장을 지속해서 이끌어 나갈 것임 정보보안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발표한‘2019 네트워크 보안시장’에서 국내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했다. 이로써 시큐아이는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어 2011년부터 9년 간 국내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 1위를 기록하게 됐다. 네트워크 방화벽이란 보안을 위해 인가된 트래픽만 지나가도록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고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네트워크의 보안을 지키는 여러 장비 중 가장 핵심적인 장비로, 기업과 데이터센터에서 활발히 이용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네트워크 방화벽 신제품‘블루맥스 NGF’를 출시해 방화벽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바 있다. 블루맥스 NGF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및 가상 환경을 위한 차세대 방화벽이다. 가상시스템 아키텍처 적용을 통해 단일 제품으로 다수의 방화벽 운영이 가능하다. 고객은 블루맥스 NGF를 한 대만 설치하고 운영하더라도 여러 대를 구매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VE(Virtual-Edition)를 통해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물리 장비와 동일한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맥스 NGF VE는 고성능 방화벽 기능을 제공하고, 오토스케일링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에 대한 가용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시큐아이의 방화벽 매출은 블루맥스 NGF 출시 후 현재까지 전년 대비 방화벽 매출이 13% 이상 상승했다. 시큐아이는 올해에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 방화벽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3분기에는 국내 최초로 100G 네트워크 카드가 탑재된 방화벽 제품을 출시한다. 이어 소프트웨어기반 광대역망(SD-WAN)·통신 및 운영기술(OT) 프로토콜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방화벽 보안 기능을 구현한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글로벌 기업과 경쟁해 오랜 기간 국내 방화벽 1위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는 점이 의미가 깊다"며 "시큐아이는 1위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개발과 투자를 통해 클라우드, 가상화 등 전체 인프라 환경을 위한 보안제품을 제공하며 정보보안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4.28
시큐아이, 빅데이터 처리 기반 통합로그플랫폼 ‘블루맥스 LMS’ 출시
시큐아이, 빅데이터 처리 기반 통합로그플랫폼 ‘블루맥스 LMS’ 출시 - 최신 빅데이터 처리 기술 탑재로 대용량 로그 수집과 분석을 빠르게 처리 - 로그 데이터를 자동으로 인지해 정렬해 주는 스마트 파서 기능을 통해사용자 편의성 향상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통합로그플랫폼‘블루맥스 LMS’를 출시하고 통합로그관리시스템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블루맥스 LMS는 최신 빅데이터 처리 기술 탑재로 다양한 보안솔루션·네트워크장비·업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초당 120만개 이상의 빠른 처리 속도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데이터, 차트 유형, 생성 주기 등을 직접 정의하고 구성할 수 있는 보고서 기능을 제공해 보고서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는 로그 데이터를 자동으로 인지해 정렬해주는 스마트 파서 기능을 통해 로그 데이터를 일일이 확인하고 정렬해야 하는 불편에서 벗어날 수 있다. 블루맥스 LMS는 또 자사 보안제품뿐 아니라 타회사 솔루션의 통합 로그를 연계해 분석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로그나 네트워크 패킷에 대한 통합 분석이 가능해 보안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밖에 다수의 서버 로그를 분산 수집하고 수집 서버 별 동기화 처리로 빅데이터의 안정적인 처리를 지원한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사이버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대용량의 로그를 빠르게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시스템은 기업의 필수 요소”라며 “이번 블루맥스 LMS 출시와 함께 관련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4.01
시큐아이, 한신대학교 IT인프라 ‘클라우드 환경’ 전환
시큐아이, 한신대학교 IT인프라 ‘클라우드 환경’ 전환 - 통합 IT인프라 플랫폼 '버추얼맥스(VIRTUALMAX)' 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과 보안 핵심 솔루션 적용 - 한신대에 버추얼맥스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 시스템 안전은 높이고 관리 및 운영 비용은 절감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자사의 통합 IT인프라 플랫폼‘버추얼맥스’로 한신대학교 IT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한다. 시큐아이는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와 2025년까지 5년간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유지 보수 등을 패키지로 계약하고 버추얼맥스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월 비용 청구 방식)를 제공한다. 시큐아이의 버추얼맥스는 기존 IT 인프라 운영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인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과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 등 보안 핵심 솔루션을 통합한 IT인프라 플랫폼이다. HCI는 오토 스케일링(자원할당기능)을 제공하며 컴퓨팅·스토리지·네트워크 가상화를 통합한 솔루션으로 사용자에게 IT 인프라 운영을 손쉽게 해준다. 한신대학교는 버추얼맥스 기반 매니지드 서비스로 임직원 및 재학·졸업생에게 365일, 24시간 안전한 정보보안 환경속에서 학사 관련 종합정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한신대학교는 버추얼맥스를 통해 현재 29개 서버시스템으로 운영하던 IT인프라 환경을 3대의 노드(서버)로 통합해 관리 및 운영 비용을 크게 줄여 나갈 수 있다. 한신대학교는 또한 버추얼맥스의 모니터링 기능으로 시스템 자원구성·성능·장애 등 IT인프라 운영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조익일 한신대학교 IT운영팀장은 “서비스 유연성과 관리 효율성 등 HCI의 필수 요소를 모두 고려해 시큐아이를 최종 선정했다”며 “이번 IT인프라 시스템 전환이 한신대학교의 교육혁신을 위한 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수 시큐아이 솔루션보안사업부장은“이번 한신대학교 구축 사업은 시큐아이가 HCI·보안솔루션을 융합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 첫 사례”라며 “국내 대학교 대상으로 버추얼맥스 보급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3.16
시큐아이지슨,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 사업협약 체결
시큐아이-지슨,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 사업협약 체결 - 국내 유일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 기업 '지슨'과 총판 계약 체결 - 유·무선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에 대한 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 <사진 설명>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사진 오른쪽)와 한동진 지슨 대표가 무선 데이터 보안 시장 공략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 삼성SDS 자회사)는 무선 해킹 위협을 사전에 탐지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확보해 무선 데이터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시큐아이는 국내 유일의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 전문기업인 지슨(대표 한동진)과 판매·마케팅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스파이 칩을 통해 서버에 저장된 각종 기밀 자료를 빼가는 등 지능화·고도화한 무선 해킹 위협 사례가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추세다. 지슨의 무선 데이터 해킹 탐지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내 해킹이 가능한 모든 주파수를 24시간 365일 감시한다. 또한 무선 백도어 해킹 시도를 관제·통제시스템에 즉각 통보함으로써 신종 데이터 보안위협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무선 백도어 해킹은 무선 송수신 기능이 탑재된 초소형 스파이 칩으로 구동되는 서버 무선공격으로, 기존 보안시스템을 우회해 목적하는 서버에 무선으로 직접 접속할 수 있어 치명적이다. 앞으로 시큐아이는 무선 네트워크 비인가 접속차단 솔루션을 추가로 확보해 유·무선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에 대한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동진 지슨 대표는 “최근 무선해킹 위협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무선 데이터 보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무선 보안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5G, 와이파이6 등 보급에 따른 고객의 IT인프라가 무선으로 확장되며 무선보안 위협에 대한 빠른 대응은 필수적”이라며 “시큐아이의 유선 네트워크 보안 기술력과 지슨의 무선 보안 기술력을 결합해 국내외 유무선 보안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2020.03.11
시큐아이, 인텔과 FPGA기반 보안 장비 공동 개발 나선다
시큐아이, 인텔과 FPGA기반 보안 장비 공동 개발 나선다 - 기존 보안 장비 대비 위협 탐지 성능 극대화 기대 - 향후 운영기술(OT)보안, 보안관제, 가상화 보안도 공동 개발 검토 <사진 설명>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벤캇 야다발리 인텔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그룹(PSG) 부사장이 화상 회의를 통해 서명한 후 기술협력서를 들고 있는 모습 정보보안 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www.secui.com)는 인텔과 프로그래머블칩(FPGA: Field-Programmable Gate Array)기반 보안 장비 공동 개발 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 체결로 양사는 인텔의 FPGA를 내장한 스마트 네트워크 카드에서 곧바로 보안 위협을 탐지함으로써 탐지 성능을 향상시킨 보안 장비를 개발한다. 이 제품은 여러 단계를 거쳐 보안 위협 탐지 정보를 처리하는 기존 중앙처리장치(CPU) 방식에 비해 탐지 속도가 뛰어나 IT(정보기술)/OT(운영기술) 환경의 사이버 위협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개발할 보안 장비의 초기 기획 단계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함께 진행하며 관련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한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네트워크 보안 분야뿐만 아니라 OT 보안, 보안관제, 가상화 보안 등 다양한 분야까지 지속적인 공동 개발을 검토해나갈 계획이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시큐아이의 우수한 보안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공동 개발 협력을 체결하게 됐다”며“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시큐아이의 제품 및 서비스의 기능과 성능을 모두 향상시켜 글로벌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